• Login
  • Join
  • Home
  • 커뮤니티
  • 수상스키교실

수상스키교실

 
작성일 : 14-06-10 20:40 조회 : 6,410
[쎄시봉] 수상스키의 종류
조회 : 6,410  


1. 스탠더드 앤 컴비네이션 페어즈 스키 (stabdard and combination pairs ski) 일반적인 투 스키가 여기에 해당한다. 모노스키에 바인더(binders) 2족을 달고 싱글 슬라롬 스키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것으로서 재래식 수상스키보다 폭이 더욱 좁아졌고 바인더가 조절할 수 있게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훼밀리용으로 사용하기 좋게 가장 많은 종류로 나눠져 있다. 스키가 물위로 수비게 떠올라 수월하게 질주할 수 있도록 꼬리와 밑바닥 부분을 꽤 넓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 재질은 유리섬유로 되어있다. 유리섬유의 장점은 내구성으로서 무리하게 사용 하지 않을 경우, 실제 거의 수리하지 않고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2. 슬라롬 스키(slalom ski) 일반적으로 원스키를 말한다. 중급 이상의 사용자들이 타는 것으로서 선회동작을 더 정확하게 구사하고 물살사르기 동작도 더 격하게 시도하기에 좋은 것으로서 꼬리가 가늘고 각이 전보다더 경사진 밑바닥 엣지지, 그리고 밑면이 우묵패인 긴 홈으로 된 것이다. 밑바닥의 형태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첫 번째로 스키의 폭 전체가 우묵한 형태 의 엣지투엣지형(edge to edge concave), 두 번째로 폭이 좁고 스키의 중심선을 따라 홈이 길고 우묵하게 패인 형태인 터널형(tunnel concave), 마지막으로 엣지투엣지형에 변화를 준 것으로 엣지부분이 물에 더 깊숙히 잠겨 일종의 레일(rails)형태를 이룬 혼합형 (dompound-radiys concave)이 있다. 재질은 탄소흑연합금인 카본그래파이트(carbon graphite)와 합성섬유인 케블라(kevlar)그리고 붕소 금속제인 보론(boron)과 티타늄(titianium)등의 첨단재질로 만들어 진다.

3. 트릭 스키(trick ski) 일반인들은 별로 사용하지 않고 주로 대회용으로 쓰이는 것으로서 길이가 짧고 폭이 넓으며 끝이 뭉툭하고 지느러미가 없는 트릭스키는 방향전환과 미끄러지는 것이 자유로와 놀랄만큼 많은 연기 동작들은 충분히 소화 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4. 점프 스키(jump ski) 트릭스키와 마찬가지로 주로 대회용으로 쓰이는 것으로서 극히 제한된 사람들이 즐긴다. 대부분의 점프 스키들은 속재질이 벌집모양으로 된 알루미늄 (aluminium honeycomb)이 고 겉은 유리섬유로 덧씌워지는데, 요즘은 탄소흑연 합성섬유(carbon graphite fibers)로 더욱 보강되었다. 대부분 멀리 점프하기 위한 것으로서 큰 충격에도 잘 견디도록 설계되어 있다.